분양가 상승세 지속…‘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견본주택 개관
- eom jooyoung
- 6월 29일
- 1분 분량

전국 아파트 분양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주택 실수요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분양가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는 자재비와 인건비 상승이 꼽힌다. 여기에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기본형 건축비 조정 등 다양한 제도적 요소들이 더해지면서 당분간 분양가 상승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가운데 ㈜미래도건설이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송정동 일원에 ‘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견본주택이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는 일부 세대에서 바다와 강 조망이 동시에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인근에는 안목해변, 송정해변, 강릉항, 강릉카페거리 등 해양·관광 인프라가 밀집돼 있으며, 송정해맞이공원, 강릉남대천체육공원, 캠핑장 등 여가시설도 위치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동명초,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강릉시립도서관 등이 가까우며, 생활편의시설로는 이마트, 하나로마트, 하이마트, 강릉 동인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교통 여건도 양호해 다수 버스 노선과 경강로, 해안로, 영동고속도로 강릉IC, 7번 국도 이용이 가능하며, KTX 강릉역까지 차량으로 약 10분 소요된다.
주변 개발 호재도 주목된다. 강릉역 복합환승센터 조성, 강릉인천 경강선 고속철도사업(2029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호축 고속철도사업 등이 추진 중이다. 이외에도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옥계일반산업단지 확장, 항만배후단지 조성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오는 7월에는 고급 숙박시설인 신라모노그램이 인근에 개관할 예정이다.
‘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6층, 11개 동 규모, 총 561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으로는 ▲84㎡A 326세대 ▲84㎡B 177세대 ▲100㎡ 58세대로 구성된다. 계약금 500만 원(1차),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 및 일부 품목 무상 제공, 잔금 시 5% 페이백 등 다양한 분양 혜택이 제공된다.
분양대행사 바론피앤에스㈜ 관계자는 “최근 똘똘한 한 채에 대한 현상이 뚜렷해지는 가운데, 일부 세대에 한하지만 오션뷰와 리버뷰를 동시에 누릴 수 있고, 교통과 교육, 생활인프라 등을 두루 갖추고 개발호재까지 풍부한 보기 드문 단지”라고 말했다.
출처 : ITBizNews(https://www.itbiznews.com)
Comments